본문 바로가기

PC게임/주얼&번들

[PC주얼] 뿌요뿌요2(미개봉)_컴파일의 황금알을 낳는 거위

(미개봉 소장본을 직접 촬영.)

앞면입니다.

 

(미개봉 소장본을 직접 촬영.)

뒷면입니다.

 

(미개봉 소장본을 직접 촬영.)

CD 프린팅입니다.

 

(미개봉 소장본을 직접 촬영.)
(미개봉 소장본을 직접 촬영.)
(미개봉 소장본을 직접 촬영.)

뿌요뿌요2 PC주얼 미개봉을 구하게 되었습니다.

투명케이스가 조금 아쉽네요. 금간 곳이랑 내부에 부러진 조각이 보입니다. 그래도 다행히 CD는 이상없군요.

 

윈 95게임.. 제가 처음 접한 운영체제가 윈 95였습니다. 

(도스 세대 x)

 

컴파일에서 제작한 게임 뿌요뿌요 시리즈. '뿌요뿌요 -> 뿌요뿌요2 -> 뿌요뿌요 썬' 이렇게 크게 3개의 시리즈가 있는 걸로 압니다.

정발 패키지로는 뿌요뿌요랑 뿌요뿌요2까지 발매되었습니다. 삼성정발로 본 기억이 있네요.

마지막 썬은 주얼로만 보았구요. 뿌요뿌요1 주얼은 아직 못봤는데 있지않을까 싶습니다.

 

그 중 가장 대박은 뿌요뿌요2죠. 

연쇄공격 시 나오는 그 소리가 아직까지 기억에 남네요. 퍼즐게임계의 갓..

캐릭터도 매력이 넘칩니다. 카방클, 아르르..등

특히 한국, 일본에서 인기가 어마어마했죠. 오프라인 대회도 개최했습니다.

 

아래는 유투브에서 찾은 관련 영상입니다. 대단하네요.

 

영상 제목에 '디스크 스테이션'이라는 글자가 보입니다. 

컴파일의 게임 잡지였죠. 1~8호 까지 정발되었고 7,8호는 각각 게임마니아라는 잡지(창간호, 2호)의 일부로 판매되었습니다.

당시 가격 19,800원으로 잡지치고 값이 비쌌습니다만 꽤 많은 게임이 동봉된 CD가 포함되어있었죠. 

그 중 기억에 남는 것은 2호..사촌누나 집에서 처음 보게되었는데 환세취호전과 원숭이 천국2를 참 재밌게 즐겼던 기억이~

다시 구해보고 싶어도 디스크 스테이션은 참 매물이 없더군요~ 흑흑. 이렇게 귀할 줄이야..

 

이야기가 잠시 옆길로 샜군요.. 여튼 소니, 닌텐도 보다 먼저 한국에 진출한 게임회사 컴파일. 

일찍이 도산하지 않았더라면~ 뭔가 아쉽네요. 더 재미있는 게임을 즐길 수 있었을텐데 말이죠.